2013년 1월 1일 화요일

오래된이야기 1994 게임-PC야구(세미콤)

1994 게임-PC야구(세미콤)
- 전체 프로그램 소스 및 기능 개발
- 적용장비: PC486
- language: C/C++/ASM
- os: MS-DOS
- 3중 그래픽 버퍼링기법 개발
- 가상메모리기법 사용으로 PC의 640K한계넘음
오락실에서 흔히 볼수 있는 야구게임을 PC버젼의 데모버젼으로 개발한 것입니다.
회사는 보드게임( 즉 오락실용 게임 )을 개발하였기 때문에
PC게임으로 개발가능한지 테스트 하고 싶어서 개발한 것입니다.
가능하면 데모와 PC버젼으로도 개발가능성을 보는 것입니다.
개발시 문제점으로는
당시 PC는 486이 이였고 MS-DOS기반이었으므로
보드에서 사용되는 방대한 그래픽 메모리를 감당할수 없었다.
고민끝에 당시 확장메모리영역을 접근할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서
그래픽 데이터를 확장메모리에 스와핑하므로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기본메모리 640 의 일부 메모리를 스와핑하므로써 상당한 메모리의 증가를
느낄수 있었지만~ 곧 나올 윈도우 95에 밀릴줄은 아직 예상하지 못했다. )
이때가 가장 즐거웠던 것 같았다.
거의 매일 밤을 새다 싶이 했지만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개발하고
새로은 기법을 알아내고 새로운 노하우를 몸으로 축척해가고 있었으며
나름대로의 OS에 대한 접근을 하고 있었다...
이런한 경험의 축척은 머지않아 곧 닥칠 다양한 개발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할수 있는
기반이 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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