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일 화요일

오래된이야기 1995 주유소관리 project(KISC연구소)

1995 주유소관리 project(KISC연구소)
- xbase란명명으로 db엔진개발
-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모든 그래픽 엔진
- 한글 오토마타 개발
- 주유소 관리 모든 기능 개발
이전 세미콤의 사장님과 작별인사를 하고 새로 시작한 SI 의 시작입니다.
처음치고는 운이 좋아서 인지 연구소에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맡아 개발할수 있었습니다.
물론 분석/설계는 현 IBM의 아키텍쳐 로 있는 김혜경님이 하셨지요 직급이 아키텍쳐 일겁니다.
개발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그래픽 지원이었고 초반이었으므로 자체개발 데이터베이스도 사용가능한 시기 였죠
모든화면과 데이터의 처리 및 업무는 설계대로 진행하였지요~
업무적인 진행은 역시 분석/설계가 잘되어 있다면 거의 문제가 없더군요
기술적으로는 한글오토마타(한글입력기)의 완성이 자랑스러웠지요..
화면의 16칼라기만의 그래픽으로 윈도우형식의 API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메모리는 확장XML의 메모리를 페이지 스와핑이라는 역시 방법을 스스로 고안해서 적용
하였으므로 윈도우와 같이 여러가지 윈도우를 중복해서 사용하고 순차적 복구를 지원하였지요
역시 스스로는 만족할만한 구현 이었습니다.
데이터 베이스는 스스로 Xbase라 이름 붙이며 몇일밤일지도 모르는 밤을 헤면서
어느정도 적용할수 있을정도로만 개발하였지만 만족은 할수 없더군요
첫 SI의 진출작이면서 무한한 젊음을 불태웠던것 같군요~
거의 매일 밤새다 싶이 했으니까요 ㅎㅎ
하지만 이것은 또한 당시 등장한 window 95에 의해 제가 개발한 그래픽 UI,메모리관리API,DB 등등이
쓸모없게 되어버리게 됨으로서 하나의 커다란 좌절을 동시에 얻게 해주었습니다.
당시엔 Turbo C/C++ 과 inline asm 으로 개발하였지만 이후에 몇개의 제품을 빼고는 적용을 할수 없었네요
당시 같이 일하던 모든 분들에게 감사만이 남아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