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일 화요일

나의이야기 2007.03 PLC 원격제어 프로젝트

2007.03 PLC 원격제어 프로젝트
- 시스템 분석 및 DB 설계?
- APP 프로그램 설계분석/콘텐츠개발
- Event맵용 Active X 컨트롤 작성 및 기타
- 개발툴: VC++6.0, ActiveX, GDI, Oracle DB
- 시스템: SUN서버, PC
이 프로젝트는 한전의 발전소에 들어가는 전력사용 감시 프로젝트 개발건입니다.
주요 관심사는 전력선을 이용해서 네트워크 망과 연동하는 장치이용에 있습니다.
설치된 전력선 감시 네트워크는 하나 하나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집니다.
설치된 하나하나의 아이콘은 모두 개별 및 그룹제어가 가능해서 하나의 전등을 끄거나 켜고
하나의 그룹의 전등을 끄거나 켤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일종의 전등의 점등제어장치라고도 할수 있고 필요한 장소의 스위치를 통제할수도 있는 시스템개발입니다.
전용만 차장과 같이 개발했으며 전차장님은 서버를 저는 전체 DB설계및 CLIENT 화면을 개발해서
서버와 화면 그리고 각 장치들과의 Interface 테스트 완료후에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후에 패키지 형태로 판매되었고 , 연구소에서 만든 최초의 수입모델 프로젝트 이기도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